본문 바로가기
  • 주식시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원칙을 지키는 투자가 되어야 합니다. 원칙은 자기만의 기준에 맞추어 수립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자기만의 기준은 수많은 매매경험을 쌓아서 수많은 시횅착오를 거쳐야 비롯소 완성됩니다.
실전매매

롯데정보통신 #주가전망 #차트분석 #전기차 관련주 #매매방법

by 100억리치 2023. 5. 23.
728x90
반응형

1. 기업개요

롯데그룹 계열의 SM(System Management) 및 SI(System Integration) 전문 업체입니다.

SM(IT아웃소싱)사업은 IT시스템 운영 및 관리하는 업무로 롯데그룹 계열사의 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I사업은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공하는 업무로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전산장비 납품, ASP사업, 유지보수사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iton) 관련 융복합 IT서비스 등 IT관련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SI사업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신규사업으로 메타버스 시장진출을 위하여 칼리버스와 전기차 충전 시장진출을 위하여 중앙제어를 인수하였습니다.
최대주주는 롯데지주 외(65.00%), 주요 주주는 국민연금공단(7.05%)입니다.

 

2. 차트분석

롯데정보통신 주가차트(일봉)

2021.6월 고점을 기록한 뒤에 2022.10월까지 1년 4개월 동안 -50.63% 하락하였습니다.
2022.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 쌍바닥을 만들고 저점과 고점을 높여가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외적인 악재가 없는 이상 지지라인을 이탈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되며 단기적 관점으로 목표라인 까지는 충분히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며, 목표라인에서 매물대가 형성되어 있어 단기간에 돌파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목표라인 부근에서 조정이 길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관련기사 

 

롯데정보통신, 자율주행 ‘레벨5’ 초석 마련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9일 한국자동차연구원과 모빌리티 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은 자율주행셔틀 및 자율협력주행(C-ITS)을 비롯해 전기차

biz.heraldcorp.com

 

 

롯데의 모빌리티 승부수… 전기차 충전 ‘절대강자’ 굳히기 나선다 [오경진 기자의 전기차 오

‘중앙제어’ 오영식 대표 인터뷰,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제과, 롯데홈쇼핑. 소비자와 가까운 ‘유통공룡’ 롯데의 이름은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런데 다소 생소한 계열사가 한

www.seoul.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