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시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원칙을 지키는 투자가 되어야 합니다. 원칙은 자기만의 기준에 맞추어 수립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자기만의 기준은 수많은 매매경험을 쌓아서 수많은 시횅착오를 거쳐야 비롯소 완성됩니다.
실전매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 부광약품 차트분석, 매매전략, 주가전망

by 100억리치 2024. 4. 2.
728x90
반응형

부광약품은 지난 2022년 상장 이후 처음으로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3,4분기에 강력한 구조조정을 시행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파킨슨병 치료제 2상 결과 발표와 콘테라파마 해외 상장 검토 등을 할 예정으로 언론에 보도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3.10월 저점을 잡고 저점과 고점을 높여 가면서 지난 1월 480일선 돌파시도 하는 등 상승추세 만들어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부광약품이 언제 눌림목을 만들고 상승추세 시작할 수 있을지 차트분석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지난 포스팅

바닥 장대양봉 매매방법(480일선 저항에서 매도) (tistory.com)

 

바닥 장대양봉 매매방법(480일선 저항에서 매도)

하락하던 주가가 하락 각도가 점점 낮아지면서 저점을 잡고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면서 역배열된 중장기 이평선(20,60,120일선이 위에서 부터 120,60,20일선 순으로 배열)을 정배열(위에서 부터 20,60,1

stock-recovery.tistory.com

 

2. 차트분석

부광약품 주가차트(일봉)

지난 2023.10월 저점을 잡고 저점과 고점을 높여 가면서 지난 1월 1차 상승이 나오면서 480일선 돌파시도가 나왔으나 480일선 위에서 지지를 하지 못하고 바닥라인 까지 하락하였습니다.

 

2024.2월에 저점을 잡고 저점을 높여가면서 지난 3월에 480일선 돌파 시도가 나왔으나 마찬가지로 480일선 위에서 지지를 하지 못하고 하락하여 눌림목라인까지 하락하였습니다.

 

3. 매매전략

480일선과의 이격이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어 480일선을 돌파하면서 본격적인 상승추세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눌림목라인(파란색 라인)까지 하락 하였으며, 어제 종가의 꼬리 부분을 이탈하여 아직 눌림목이 나올 수 있는 시그널은 나오지 않아 눌림목라인 아래 라인(빨간색 라인) 까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눌림목라인 아래 라인(발간색)을 매매의 기준으로 잡고 눌림목라인 부근에서 매수하여 검은색 라인까지 들고 가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4. 언론보도

 

부광약품, 자사주 261만주 소각 결정 < 제약·바이오 < 산업 < 기사본문 - 팜뉴스 (pharmnews.com)

 

부광약품, 자사주 261만주 소각 결정 - 팜뉴스

부광약품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취득가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261만주를 소각을 결정했다. 이는 발행주식총수의 3.67%로 보유중인 자기주식 전량에 해당한다. 금일 진행한 주주총회에서 의장인 이

www.pharmnews.com

 

부광약품 지휘봉 잡은 한미약품 출신 우기석, 적자 탈출 해결사 될까 (businesspost.co.kr)

 

부광약품 지휘봉 잡은 한미약품 출신 우기석, 적자 탈출 해결사 될까

한미약품 출신 우기석 부광약품 대표이사가 적자 탈출이라는 과제를 맡게 됐다. <그래픽 비즈니스포스트>[비즈니스포스트] '한미맨' 출신 우기석 부광약품 새 대표이사가 ..

www.businesspost.co.kr

 

 

체질 개선 마친 부광약품, OCI-한미약품 날개 달까 - 청년의사

부광약품 최대주주인 OCI홀딩스 이우현 대표가 부광약품 주주총회에서 현재의 신약 개발 상황과 향후 있을 한미약품그룹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입을 열었다.부광약품은 22일 서울시 동작구 부

www.docdocdoc.co.kr

 

당부말씀

저는 2016.1월부터 주식을 시작하여 올해 9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정년 이후에 제2의 인생 2막을 위해 뭘 할까 1년 이상 고민하다가 치매 예방도 되고 노후가 심심하지 않도록 하지 않기 위해서는 주식이 답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인가에 대해 전문가가 되려면 1만 시간을 그것에 투자해야 한다"라는 1만 시간의 법칙처럼 "주식도 꾸준하게 10년 정도 공부하면 충분히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는 마음의 각오를 하고 책도 구입해서 읽어 보고 유료강의도 1년 정도 가입해서 공부하고 유튜브 강의 등 다양하게 공부하였습니다.

이제 내년이면 10년이 됩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포스팅 하면서 실력이 쑥쑥 성장하는 저를 보면 주식하기 잘했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주식차트도 읽지 못했지만 지금은 고수는 아니지만 고수에 점점 가까워져 가고 있습니다.

 

여기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이유는 저의 주식 경험을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포스팅하면서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는 경우도 있고 공부가 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포스팅하는 주식 관련 글들은 다른 주식 관련 글들을 참고해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것들을 적용하여 저의 기준에서 분석해서 알려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틀리는 경우가 많을 수 있다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에 언급된 종목을 매수하면 손실이 발생할 경우가 많다는 점 명심하시고 매수하지 마시고 주식 공부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