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시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원칙을 지키는 투자가 되어야 합니다. 원칙은 자기만의 기준에 맞추어 수립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자기만의 기준은 수많은 매매경험을 쌓아서 수많은 시횅착오를 거쳐야 비롯소 완성됩니다.
주식투자방법

폭락장에서의 대응방법

by 100억리치 2022. 6. 23.
728x90
반응형

연일 주가가 곤두박질 치고 있네요

오늘 환율도 어제 환율을 또 돌파했네요

오전에 하락하는가 했는데

오후 막판에 다시 반등하여

1306원대로 다시 올라섰네요

어제와 비교하여 3.5원이 상승했습니다.

환율 지수

환율 상승각도를 보면

주가 상승 각도와 비슷하게

상승 각도가 최근에는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으로 보아

이제 환율 상승이 거의 다 온거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금리,유가,환율,인플레 등

모두 악재 밖에 보이지 않네요

전 세계적인 위기 돌파를 위해 모두가 나서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위기가 진정되고

해소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끝없이 주가가 흘러내릴 것으로 생각을 하겠지만

하락도 이제 거의 끝나가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 이유로 하락 각도가

어마무시하게 흘러내리기 때문입니다.

주가의 꼭대기에서 상승 각도가

급격하게 크게 되면서 위꼬리 달거나

쌍봉, 쓰리봉을 만들고 하락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주가의 하락도 뒤집어서 보면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주가가 끝없이 흘러내린다고 무서워서

매도하지 마시고

끝까지 견디는 자만이 승리 할것입니다.

 

지금의 주가 하락은 기업에 문제가 있어서

흘러내리는 것이 아니라 대외적인 악재로

흘러내리기 때문에

대외적인 악재가 해소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금방 주가가 상승으로

반전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지금은 앞이 보이지 않는 지뢰밭 밖에 안보이지만

조만간 상승으로 반전될 날도 멀지 않았습니다.

그날이 언제가 될지는 판단이 되지 않지만

7월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됩니다.

 

71일부터 될지, 선물옵션 만기일인

7.7일이 될지 알 수는 없지만

최근 하락 각도가 어마무시한 것으로 봐서

이제 거의 다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시장에서 승리하려면

엉덩이의 힘으로 끝까지 참고 견뎌야 합니다.

 

기업가치가 훼손이 되었다면

빨리 매도해야겠지만

기업가치가 변하지 않고 대외적인 악재로

폭락하고 있다면 매도가 답이 아니라

엉덩이의 힘으로 견디는 것이 답입니다.

 

모두들 조금만 참고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