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중공업이 최근 HD한국조선해양 피인수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TX를 피인수한 HD한국조선해양은 2분기 실적이 흑자전환이 확실시되고 있고, STX중공업도 HD한국조선해양 피인수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단기투자 접근보다는 장기투자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1. 기업개요
2001년 STX의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설립된 업체로 선박 엔진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선박용 엔진, 터보 차저(TURBO CHARGER) 등이 있음. 자회사를 통해 크랭크샤프트(한국해양크랭크샤프트) 및 수소연료전지(STX에너지솔루션) 사업도 영위 중에 있습니다.
13년 1월 엔진산업설비 및 플랜트사업 등을 영위하는 STX중공업을 흡수합병한 뒤 STX중공업으로 사명 변경 하였습니다.
14년 1월 15일 자로 STX기업집단의 소속회사에서 제외하였으며, 16년 8월 회생절차 개시하여 17년 1월 회생계획 인가 결정되어 18년 9월 변경회생계획안 제출 및 19년 2월 회생절차 종결결정하였습니다.
18년 8월 플랜트사업을 물적분할해 세아STX엔테크를 설립하고 지분 100%을 매각하였습니다.
최대주주는 피티제이호유한회사(47.50%) 상호변경 : STX엔파코 -> STX메탈(10년3월) -> STX중공업(13년1월)
2. 차트분석
상장 이후 하락만 하던 주가가 2020.3월 코로나19 이후 바닥을 잡고 우상향 추세로 전환하였습니다.
상장 이후 내리막만 걷던 기업이 2020.3월부터 매출액 등 기업의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조선사들의 선박 수주 물량이 급증함에 따라 선박엔진을 제조하고 있는 STX중공업의 기업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 현재 차트상으로는 상한가 이후 윗꼬리 긴 장대양봉을 발생시키면서 전고점을 돌파 후 조정 중에 있으며 상한가 위 가격을 이탈하지 않는 좋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당분간 지금의 가격을 지지하는 흐름을 보인 후에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므로 눌림목을 기다렸다가 매수하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동사는 수소차 연료전지 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수소차 관련 이슈도 많이 받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대응방법
◈ 전고점을 기준으로 잡고 전고점 돌파 및 지지할 때 매수하고 전고점 이탈할 경우 손절
◈ 현재 조정 중에 있으므로 조정이 끝나고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양봉 나올 때 매수하고 전고점을 돌파 못 할 경우 익절
◈ 전고점 돌파 후 상승하다가 전고점 이탈하지 않고 조정할 때, 눌림목에서 추가매수 하는 전략으로 대응
◈ 거래량 증가와 함께 긴 윗꼬리 발생 할 경우 익절 하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언론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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