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시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원칙을 지키는 투자가 되어야 합니다. 원칙은 자기만의 기준에 맞추어 수립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자기만의 기준은 수많은 매매경험을 쌓아서 수많은 시횅착오를 거쳐야 비롯소 완성됩니다.
실전매매

롯데지주 주가분석, 차트분석

by 100억리치 2023. 11. 13.
728x90
반응형

1. 기업개요

구 롯데제과가 식품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함에 따라 투자사업 부문을 영위하는 롯데그룹 지주회사로 롯데쇼핑,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의 투자사업 부문을 분할합병한 뒤 변경상장 하였습니다.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롯데쇼핑, 호텔롯데, 롯데케미칼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인 코리아세븐이 편의점 사업을 운영 중이며, 한국미니스톱(現 롯데씨브이에스711)을 인수함에 따라 국내 편의점 3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 차트분석

롯데지주 주가차트

 

2016.5월 역사적인 신고가 이후 코로나19 까지 하락하였으나 코로나19 이후 바닥을 다지고 있으나 아직 추세를 완전히 돌리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차트를 보면 언제든지 코로나19 악재때 기록한 가격을 이탈할 수도 있는 차트이나 최근 기관과 외국인을 중심으로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롯데지주 주가차트

 

자세히 보면 지난 7월 이후 바닥을 잡고 추세를 서서히 만들어 나가고 있는 모습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바닥을 만들고 지난 금요일 큰 장대양봉은 아니지만 4%의 상승이 나온 만큼 상승의 출발이 시작되는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매수하면 손실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이번주에 매수기회를 주지 않고 계속 상승할 수도 있으나 이번주에 손절라인, 지지라인 인근에서 조정을 하고 가지 않을까 판단되므로 지지라인 인근에서 조정을 할때, 매수해서 들고 가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좋은 결과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수급분석

롯데지주 수급현황

기관과 외국인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긍정적인 모습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 중에서도 연기금의 수급이 가장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4. 언론보도

최근 기사내용은 오늘 11.13, 11.2 언론기사만 보이고 나머지는 예전 기사내용입니다.

오늘 기사에서 삼성증권에서 "신규 추천 종목으로는 상장 계열사들의 주가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자회사의 히든밸류(코리아세븐, 바이오로직스 등)가 부각될 수 있는 롯데지주를 제시했습니다."라는 기사만 보이고 특별한 이슈는 보이지 않습니다.

언론기사는 너무 무시해도 안되고, 그렇다고 맹신해도 안됩니다.

언론보도 이면에 숨겨진을 봐야 합니다.

 

2023-11-13 기사

[개장] 안도 랠리 지속, 변화 대응 시작..롯데지주 관심 (alphabiz.co.kr)

 

[개장] 안도 랠리 지속, 변화 대응 시작..롯데지주 관심

[알파경제=박남숙 기자] ◇ 뉴욕증시는 국채 금리가 안정세를 보인 가운데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했습니다.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15% 오른 3만4283.

alphabiz.co.kr

 

 

2023.11.2 언론기사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3/11/02/2023110200132.html

 

롯데지주, 신사업 투자·지배력 강화… 주춤한 실적 영향없나

롯데지주가 신사업 계열사들에 대한 투자와 지배력 강화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다만 부진한 실적과 이로 인해 늘고 있는 재무부담은 걸림돌로 지적된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

biz.newdaily.co.kr

 

2023.7.7 언론기사

NH투자, 롯데지주 목표가↓…"신사업·자회사 성과점검 필요" | 연합뉴스 (yna.co.kr)

 

NH투자, 롯데지주 목표가↓…"신사업·자회사 성과점검 필요"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NH투자증권[005940]은 7일 롯데지주[004990]의 신사업과 인수기업들의 사업적 성과를 점검할 필요가 ...

www.yna.co.kr

 

2023.5.15 언론기사

주가 30% 떨어지자…개미 삼성전자 말고 롯데지주 사야 돈 번다 | 한국경제 (hankyung.com)

 

주가 30% 떨어지자…개미 "삼성전자 말고 롯데지주 사야 돈 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주가 30% 떨어지자…개미 "삼성전자 말고 롯데지주 사야 돈 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고점 대비 30% 하락한 롯데지주 자회사 성장할수록 몸값 높아져 사측 “전기차 등 신사업 가속페달” 삼

www.hankyung.com

 

2023.6.8 언론기사

롯데 ‘신유열 TF’ 본격 가동?…승계절차도 닮은 父子, ‘3세 시대’ 임박했나 (economist.co.kr)

 

롯데 ‘신유열 TF’ 본격 가동?…승계절차도 닮은 父子, ‘3세 시대’ 임박했나

롯데그룹이 최근 새로 구성한 ‘미래성장 태스크포스(TF)’를 두고 ‘오너 3세’ 승계작업을 본격화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업계에서

economist.co.kr

 

2023.2.23 기사

‘사상 최대 실적’ 롯데지주, 계열사 효율성 강화 전략 통했다 | Save Internet 뉴데일리 (newdaily.co.kr)

 

‘사상 최대 실적’ 롯데지주, 계열사 효율성 강화 전략 통했다

롯데지주가 지난해 지주사 전환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자회사 전반의 고른 실적 회복과 함께 롯데칠성의 신규 편입 등 계열사 효율성 강화 효과 덕분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팬데믹

biz.newdaily.co.kr

 

2023-02-21 기사

롯데지주의 화려한 변신…"구조적 실적 개선세 본격화" (alphabiz.co.kr)

 

롯데지주의 화려한 변신…"구조적 실적 개선세 본격화"

"롯데건설 유동성 리스크 개선과 롯데바이오로직스 출발도 기대"

alphabiz.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