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개요
도료, 합성수지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건축용, 자동차보수용, 공업용, PCM강판용, 모바일용 등 다양한 도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PCM강판용 도료제조 및 판매(노루코일코팅), 페인트 및 도장장비 관련 부자재 도소매(칼라메이트), 모바일 도료 제조 및 판매(NOROO Vina Co., Ltd.) 등이 있습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노루페인트는 2006년도에 상장한 이후 2015.7월에 역사적인 신고가를 기록한 이후 2020.3월까지 -79% 하락한 이후 바닥을 잡고 상승하였으나 2021.4월까지 1년 정도 상승하였으나 역사적인 신고가는 경신하지 못하고 하락하였습니다.
2021.4.21 고점에서 약1년 9월 동안 -57% 하락한 이후 2023.1월부터 바닥을 잡고 바닥을 다지는 작업을 거의 마무리 하고 오늘 지지라인을 돌파하였습니다.
지지라인 돌파의 의미는 바닥작업이 끝나고 상승을 위한 움직임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지라인을 매매기준라인으로 잡고 1차적으로 저항라인 까지 보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아직 거래량이 많이 나오지 않아 지지라인을 이탈 할 수도 있으므로 지지라인 이탈시 손절하였다가 바닥라인 위에서 눌림목을 줄때 매수하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저항라인 돌파가 되고 저항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지지가 될 경우 계속 보유하고, 이탈이 되면 익절 하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3. 수급분석
3개월간의 수급을 살펴보면 외국인과 기관, 프로그램에서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기관중에서는 투신과 연기금의 매수 비중이 높아 앞으로 하락 보다는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언론보도 주요내용
큰 이슈는 없으나 차트상으로는 상승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과 매출 증가: 노루페인트는 2023년 3분기에 매출액 1,954억 9,300만 원과 영업이익 143억 6,5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5.2%, 영업이익은 80.9%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52.18% 증가한 112억 5,597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원재료 관리 및 다각화 전략: 이러한 실적 향상의 배경에는 국제 유가상승에도 불구하고 핵심 원재료에 대한 집중 관리와 코로나19 이후 원재료 수급에 대한 채널 다각화를 통해 변동성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점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금리와 공사 원가 상승 등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침체가 리모델링 및 재건축 수요 감소로 이어지면서 재도장 시장의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친환경적인 소재를 활용하는 최근 시장 경향도 노루페인트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친환경 제품 라인업 강화: 노루페인트는 바이오도료, 리사이클도료 등 친환경 제품에 대한 풀라인업을 갖추어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의 우위와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이는 원재료 가격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선제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함으로써 2023년 1분기부터 지속적인 호실적을 유지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노루페인트, 3분기 영업익 81% '껑충'…"원재료 다각화"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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