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형태의 해상운송사업과
곡물사업 및 선박 관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는 팬오션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팬오션은 해상화물운송 등을 사업목적으로
1966년 5월 범양 전용선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주력사업인 벌크화물 운송 서비스를 필두로
비벌크화물 운송 서비스(컨테이너화물 운송 서비스,
탱커선 서비스, LNG운송 서비스)까지 다양한 형태의
해상운송사업과 곡물사업 및 선박 관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포스코, VALE, 현대글로비스 주식회사,
SUZANO S.A.,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가스공사 등 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촉발시킨
글로벌 공급망 병목 현상으로
물가가 오르고,
조달 금리가 상승하며
전체적인 GDP 성장률이 저하되고
있으며,
이는 해운 수요 하락으로
직결된다는 점에서 우려되나
그나마 컨테이너선과 비교하면
벌크선은 이미 저점 구간인 점에서
상대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자료
주가전망(차트분석)
- ---- 급격한 하락 각도 구간 ----
팬오션은 2007년 역사적인 신고가 이후
2014년 7월까지 하락하였습니다.
- ---- 급격한 하락 각도 구간 ----
이 구간은 절대로 매수하면 안 되는 구간임
----- 완만한 하락 구간 -----
2014년 7월부터 상승추세로 전환하기 위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여 완만한 하락 추세로
이어지다가 2016년 2월경 다시 신저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완만한 하락 구간 ----
관심 구간 매수 준비 구간
-----중장기 이평선 역배열에서 정배열 전환과
정배열에서 역배열 반복 구간 ----
2016년 2월경 신저가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중장기 이평선을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전환하였습니다.
-----중장기 이평선 역배열에서 정배열 전환과
정배열에서 역배열 반복 구간 ----
분할매수 구간(역배열과 정배열을 3~4번 정도
반복이 되면 바닥 확인된 구간으로 매수시점)
신저가 이전 전고점을 돌파
하였으나 코로나19의 대외적인
악재로 하락하였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2021.6월 2014년의 신고가를
돌파하였으나
2021.6월 신고가 이후
4개의 봉우리를 만든 이 후
급속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하락 추세로
매수시점은 아니며,
전저점 4,720원에서 바닥을 만들지
아니면 4,720원을 이탈하여
4,200원까지 하락하여
4,200원에서 바닥을 만들지
예상은 어려우나
4,720원이나 4,200원에서
바닥을 만들 것으로 판단
됩니다.
매수시기는 4,200원 및 4,720원에서
바닥 확인하고 바닥이 지지가 될 때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2014년 신고가를 돌파하였으나
2014년 신고가의 1600원 높은 가격인
8920원으로 좀 더 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보유하였으나
봉우리가 점점 더 낮아져
최소한 3번째에는 매도했으나
매도 타이밍을 놓쳐
다행히 4번째 봉우리가 나와
매도하였습니다.
4번째 봉우리 이후 급격한 하락
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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